김종민 의원, 장군면 새마을협의회 복지후원금 전달식 참석
김종민 의원, 장군면 새마을협의회 복지후원금 전달식 참석
  • 최형순 기자
  • 승인 2026.01.16 2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한국가스안전공사, 세종시 장군면 새마을협의회에 후원금 전달
- 김종민 의원 “지역공동체 버팀목 역할 감사... 민·관 협업 지원에 최선 다할 것”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소속 김종민 의원(세종시갑)이 16일 세종시 장군면 늘품센터에서 열린 ‘세종시 장군면 새마을협의회 복지후원금 전달식’에 참석해 지역사회 나눔 문화 확산에 목소리를 높였다.

지역사회 나눔 문화 확산에 목소리

이번 행사는 한국가스안전공사가 지역 봉사와 생활환경 개선에 앞장서 온 장군면 새마을협의회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김종민 의원을 비롯해 이수부 한국가스안전공사 부사장, 장군면장, 새마을협의회·부녀회·생활개선회 등 지역 단체 관계자들이 대거 참석했다.

후원금을 전달한 한국가스안전공사는 그동안 장군면과 인연을 맺고 ‘사랑의 김장 나눔’, ‘취약계층 가스 안전밸브 무상 점검 및 교체’ 등 실질적인 밀착형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해 왔다.

공사는 올해도 세종시 내 지역 단체와 협업하여 ▲동절기 홀몸 노인 및 저소득 가정 지원 ▲노인시설 대상 가스시설 안전점검 등 다양한 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다.

행사에 참석한 김종민 의원은 축사를 통해 “세종시 장군면 새마을협의회는 지역 곳곳에서 묵묵히 봉사하며 주민 공동체의 든든한 버팀목 역할을 해오고 있다”며 관계자들의 노고에 깊은 감사를 표했다.

이어 김 의원은 “사람 간의 따뜻한 관계를 바탕으로 한 연결과 협업이야말로 사회공헌활동의 핵심”이라고 강조하며, “가스안전공사와 장군면이 맺어온 소중한 인연이 앞으로도 지속되어 지역사회와 주민을 잇는 나눔의 중심축이 되어주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마지막으로 김 의원은 “국회 산자중기위 위원으로서 공공기관과 지역사회가 상생할 수 있는 협업 모델이 더욱 활발해질 수 있도록 제도적 뒷받침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