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건축사협회 충남건축사회 청양지역건축사회, 고향사랑기부금 300만원 기탁
대한건축사협회 충남건축사회 청양지역건축사회, 고향사랑기부금 300만원 기탁
  • 박영환 기자
  • 승인 2025.12.04 1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양지역건축사회가 지난 3일 청양군청을 방문해 고향사랑기부금 300만원을 전달하고 기념촬영
청양지역건축사회가 지난 3일 청양군청을 방문해 고향사랑기부금 300만원을 전달하고 기념촬영

[충청뉴스 박영환 기자] 충남  청양군(군수 김돈곤)은 대한건축사협회 충남건축사회 청양지역건축사회가 고향사랑기부금 300만원을 기부하고, 지난 3일 청양군청에서 기탁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2012년 설립된 청양지역건축사회는 박병선 회장을 중심으로 10명의 회원이 활동하고 있으며, 이번 기부는 지역을 향한 깊은 애정과 책임감을 다시 한 번 보여준 계기가 됐다.

청양지역건축사회는 건축 업무 수행을 넘어 지속적인 공익 활동으로 지역사회에 기여해 왔다. 화재 피해 주택과 사회적 취약계층에 대한 건축 설계비 감면, 농어촌 주택개량 대상자의 설계비 지원 등 실질적인 주거 환경 개선 활동을 꾸준히 펼치고 있다.

또한 고향사랑기부뿐 아니라 지역사회복지공동모금회 등 다양한 기부 활동에 참여하며 나눔 문화를 확산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저소득층 집수리 지원, 물품 후원 등 돌봄지원 사업을 이어갈 계획이다.

박병선 지회장은 “청양군에 작은 힘이나마 보탬이 될 수 있어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도 지역 발전을 위한 공익 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김돈곤 군수는 “기부금 전달은 물론, 그동안 지역을 위해 전문성과 봉사를 아끼지 않은 청양지역건축사회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소중한 기부금은 군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책임 있게 사용하겠다”고 밝혔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