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뉴스 유규상 기자] (재)아산시청소년재단 산하 아산시청소년교육문화센터(관장 배정수)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꿈·달·아’는 오는 2월 2일부터 4일까지 2박 3일간 국립평창청소년수련원에서 2026년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겨울방학 캠프를 운영한다.
이번 겨울방학 캠프는 방학 기간 중 청소년들에게 공동체 생활과 다양한 체험활동의 기회를 제공하고, 또래 간 소통과 협력을 통해 긍정적인 관계 형성과 유대감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캠프 기간 동안 청소년들은 팀 기반 추적활동, 신체 도전활동, 문화활동(모듬북·방송댄스·응원댄스), 레크리에이션, 기록활동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즐겁고 의미 있는 시간을 보낼 예정이다.
배정수 관장은 “이번 겨울방학 캠프는 청소년들이 공동체 속에서 서로를 이해하고 협력하는 경험을 통해 자신감을 키우는 소중한 시간이 될 것이라며, 안전하고 체계적인 운영을 바탕으로 청소년들이 건강하고 즐거운 방학을 보낼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2026년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겨울방학 캠프는 교육성과 재미를 동시에 갖춘 숙박형 체험 프로그램으로, 청소년들의 전인적 성장과 긍정적인 방학 문화 형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현재 아산시청소년교육문화센터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아산시 중학교 1~3학년을 대상으로 학습지원, 진로탐색, 정서·심리지원, 건강관리 등 생활 전반을 아우르는 종합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참가 신청 및 자세한 사항은 센터 공식 홈페이지(www.smartyouth.or.kr) 또는 전화 문의(041-539-6644~6)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