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보건대, 늘봄학교 강사 '놀이체육 프로그램 수료식'
대전보건대, 늘봄학교 강사 '놀이체육 프로그램 수료식'
  • 이성현 기자
  • 승인 2026.01.16 16: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늘봄학교 강사 양성 과정 놀이체육 프로그램 수료식 기념사진
늘봄학교 강사 양성 과정 놀이체육 프로그램 수료식 기념사진

[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대전보건대학교 통합 늘·돌봄 센터(센터장 이은희)는 늘봄학교 강사 양성 과정 놀이체육 프로그램 수료식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강사 양성 과정은 늘봄학교 현장에서 교육 활동을 담당할 전문 강사를 양성하기 위해 마련된 프로그램으로, 체계적인 교육과정을 성실히 이수한 총 14명이 수료의 영예를 안았다. 수료식에는 교육 관계자와 수료생들이 참석해 교육과정의 성과를 공유하고 수료를 축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강사양성과정은 기초과정과 심화과정으로 구성해 단계별 역량 강화를 도모했다. 먼저 기초과정에서는 늘봄학교 운영 전반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해 효과적인 수업 설계와 교수법, 늘봄학교 운영 및 소통역량 등 늘봄학교 강사로서 갖춰야 할 기본 소양을 중심으로 교육을 학습했으며,

심화과정에서는 전통놀이체육의 교육적 가치와 지도 이론에 대한 이론 교육과 함께, 실제 늘봄학교 현장에서 적용 가능한 실습 중심의 연수를 병행하여 투호놀이, 딱지치기 등 다양한 전통놀이체육 활동을 직접 체험하며 아동의 발달 단계에 맞춘 지도 방법과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수업 운영 방법 등의 교육을 진행하였다.

대전보건대학교 통합 늘·돌봄 센터장 이은희는 “이번 늘봄학교 강사양성과정은 전통놀이체육을 접목해 아동에게 의미있는 교육을 제공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연계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늘봄학교 운영의 전문성과 질을 지속적으로 높여 나가겠다”고 밝혔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