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 ‘소비자 ESG혁신대상’ 기후변화 대응 부문 수상
aT, ‘소비자 ESG혁신대상’ 기후변화 대응 부문 수상
  • 최형순 기자
  • 승인 2025.12.19 15: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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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름배추 신품종 육성, 농산물유통 디지털전환 등
농식품분야 기후변화대응 노력으로 ‘환경혁신분야’ 대상 수상
2025년 제3회 소비자 ESG혁신대상 수상 기념사진 * 김창국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부사장(우측)
2025년 제3회 소비자 ESG혁신대상 수상 기념사진 * 김창국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부사장(우측)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홍문표)는 19일 국회의원회관에서 개최된 ‘2025년 제3회 소비자 ESG혁신대상’에서 환경혁신분야 기후변화 대응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소비자 ESG혁신대상’은 ESG 소비자이니셔티브(위원장 박기영)가 주최하고, (사)미래소비자행동(이사장 양세정), (사)소비자권익포럼(이사장 한창희) 공동 주관해 소비자 관점에서의 ESG경영 우수 실천기관·기업에게 수여하는 상으로, 전문가 뿐 아니라 소비자의 평가를 통해 선정되어 더욱 뜻깊은 상이다.

aT는 올해 농식품산업 생태계 전 분야에서 기후변화 대응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였다. ▲ 전담조직 신설 ▲ 저탄소·친환경 전환 등 7대 혁신방향 수립·추진 ▲ 농산물 선제적 수급관리방안 모색 등 기후변화 대응 공청회 개최 ▲ 더운 여름에 강한 신품종 여름배추 ‘하라듀’ 육성 ▲ 도매시장 전자송품장 및 온라인 도매시장 활성화를 통한 농식품 유통분야 디지털 전환 등에서 거둔 성과를 높이 평가받아 상을 수상하게 됐다.

2025년 제3회 소비자 ESG혁신대상 수상 기념사진2 * 김창국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부사장(1열 좌측 3번째)
2025년 제3회 소비자 ESG혁신대상 수상 기념사진2 * 김창국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부사장(1열 좌측 3번째)

aT는 2023년 ‘알뜰한 살림꾼의 맛있는 한끼’ 서비스로 ‘소비자 권익 증진’ 분야 대상을, 2024년 ‘냉동김밥 수출’로 ‘상생협력’ 분야 대상을 수상한 데 이어, 올해 3년 연속 대상을 수상하는 기록을 세웠다.

aT 김창국 부사장은 “공사는 농산물 신품종 육성·유통 디지털전환 등 농식품 분야에서 선제적이고 적극적으로 기후변화에 대응하는 정책을 추진하고 있으며, 먹거리 생산·유통 기반 조성은 국민의 식량안보와도 직결되는 중요한 문제”라며 “앞으로도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ESG경영을 지속적으로 실천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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