헌신과 열정으로 빛난 부여군 주민자치회
헌신과 열정으로 빛난 부여군 주민자치회
  • 조홍기 기자
  • 승인 2025.12.19 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민자치 표창 수여식 ‧ 문화프로그램 발표회 개최

[충청뉴스 부여 = 조홍기 기자] 부여군(군수 박정현)은 부여군 유스호스텔 실내체육관에서 주민자치 활성화에 이바지한 유공자들을 격려하기 위한 주민자치 표창 수여식과 문화프로그램 발표회를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수여식에는 주민자치 발전과 공동체 활성화에 헌신한 공로를 인정받아 ▲부여군수 표창 16명 ▲부여군의회의장 표창 5명 ▲국회의원 표창 3명 ▲한국주민자치중앙회장 표창 6명 ▲충남주민자치협의회장 표창 7명으로 총 37명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박정현 부여군수는 표창 수여식에서 “주민자치의 뿌리를 튼튼히 다지고 군민 모두가 함께하는 건강한 공동체를 만들어 가는 데 큰 힘이 되어주신 유공자분들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라며, “앞으로도 주민자치가 군민 삶의 질을 높이는 중요한 원동력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어진 행사로는 2025년 주민자치 문화프로그램 발표회가 열려, 8개 읍면 주민자치회가 그동안 갈고닦은 기량을 군민들에게 선보였다.

이날 발표회에는 지역 주민 400여 명이 참석해 뜨거운 호응을 보냈으며, △구룡면 생활체조를 시작으로 △충화면의 고고장구 △홍산면 라인댄스 △임천면 에어로빅 △석성면 난타 △남면 라인댄스 △규암면 색소폰 연주 △부여읍 합창까지 다채로운 무대가 이어졌다.

이일건 부여군 주민자치협의회장은 “바쁜 일상에서도 공연 준비와 열정적인 무대를 보여주신 참가자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라며, “앞으로 주민자치 프로그램 활성화를 통해 주민들의 건강한 삶을 추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부여군은 이번 행사를 계기로 주민자치의 성과를 공유하고, 주민이 주도하는 자치 활동이 지역 전반으로 확산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이어갈 계획이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