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학생예술제 개최
세종시교육청, 학생예술제 개최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7.09.05 09: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감과 어울림의 한마당

세종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이 5일 교육청 대강당에서 세종시교육청 주관으로 관내 초·중·고교 15개교가 함께 참여하는 '2017년 세종 학생예술제(이하 학생예술제)'를 개최했다.

박애란 교육정책국장의 인사말

학생예술제는 학생오케스트라, 예술교육거점학교, 예술드림학교, 예술동아리, 악기지원사업 운영학교 등 교육부와 세종시교육청의 예술교육사업을 지원받는 학교가 참가했으며, 다양한 분야만큼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관내 초·중·고 15개교, 약 200여 명의 학생과 교사가 참여한 이번 학생예술제는 세종 예술교육활성화를 위해 인근 초·중학교 연계 예술프로그램과 학교 간 예술교육 활동 내용을 공유하고 그동안 학교에서 익힌 예술성과를 발표하는 기회의 장이 됐다.

소정초등학교 오케스트라 연주 장면

올해 처음 열린 학생예술제는 학생밴드의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동아리 공연, 오케스트라, 난타, 뮤지컬 등 신나는 프로그램이 어어졌다.

두루초 한지훈 학생(13)은 “오늘처럼 다른 학교 친구들, 형과 누나들과 함께 발표를 하면서 자신감이 생겼다”며, “열심히 준비해서 더 큰 무대에서 멋진 공연을 해보고 싶다”고 말했다.

유득근 학생생활안전과장은 “학교예술교육의 활성화를 위해 지역사회가 더 많은 관심을 주시기 바란다”면서, “따뜻한 공감과 행복한 어울림의 한 마음으로 세종교육을 만드는 학교예술교육 담당자와 선생님들께 감사하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