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과기대 박정서 교수, '알버트 넬슨 평생공로상' 수상
대전과기대 박정서 교수, '알버트 넬슨 평생공로상' 수상
  • 김윤아 기자
  • 승인 2017.04.27 1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양한 운동방법 복합적용 우수논문 높이 인정받아

대전과학기술대학교 물리치료과 박정서 교수가 세계 3대 인명사전 '마르퀴즈 후즈 후'(Marquis who's who in the world)가 수여하는 “2017 알버트 넬슨 평생공로상”(Albert Nelson Marquis Lifetime Achievement Award) 수상자로 선정되었다.

대전과기대 물리치료과 박정서 교수

박정서 교수는 수중운동을 비롯한 다양한 운동 방법을 복합적으로 적용해 운동 효과를 비교한 우수논문 20여 편을 SCI급의 저명 학술지에 발표한 점을 높이 인정받아 지난 2015년 마르퀴즈 후즈 후(32rd Edition)에 등재된 데 이어, 이번에는 마르퀴즈 후즈 후가 수여하는 평생공로상 수상자로 선정됐다.

특히 이번 수상을 통해 박 교수는 전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전문가 데이터베이스 MBO(Marquis Biographies Online)의 독점 액세스도 제공받는 혜택도 누리게 됐다.

박정서 교수는 승마운동 등 여러 가지 운동을 활용해 일반인과 장애인의 균형과 신체능력 향상에 관한 연구와 운동재활 연구를 꾸준히 진행하고 있으며, 대한신경치료학회 편집위원, 대한수중물리치료학회 학술이사, 대전시민행복위원 등 폭넓은 학술활동과 사회 활동을 하고 있다.

마르퀴즈 후즈 후는 1899년부터 발간되어 온 세계 최고권위의 인명사전 발간기관으로 전 세계 각국에서 과학, 공학, 예술, 문화 등 각 분야에서 훌륭한 업적을 이룬 인물이나 지도자를 엄정한 심사를 거쳐 선정, 등재하고 있으며 특히 각 분야에 탁월한 업적을 이룬 사람에게는 평생 공로상을 수여하고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