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대전과학기술대학교는 스포츠건강관리학과가 2025년 지역혁신중심 대학지원체계(RISE)사업의 일환으로 ‘휴먼케어 실무역량교육 프로그램’을 실시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동계스포츠 종목 중 하나인 스노보드 전문지도자 양성을 목표로 기획됐으며 지역 협약 산업체인 ㈜파랑새스포츠와 동계스포츠 전문 산업체인 ㈜에이치포스(H-FORCE)가 함께 참여해 산학 협력 기반의 실무 중심 교육으로 운영됐다.
교육 과정은 유소년 및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스노보드 지도법을 중심으로 구성됐으며 기본 기술 지도부터 안전교육, 단계별 훈련 방법, 현장 지도 시 유의사항 등 실제 지도 현장에서 활용 가능한 내용에 중점을 뒀다.
특히 현장 실습 위주의 교육을 통해 학생들은 스노보드 지도자로서 요구되는 전문성과 실무 역량을 체계적으로 강화하는 기회를 가졌다.
참가 학생들은 이론과 실습을 병행한 교육을 통해 동계스포츠 지도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유소년·청소년 대상 스포츠 지도자의 역할과 책임에 대해 깊이 인식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편 대전과기대 스포츠건강관리학과는 RISE사업을 기반으로 지역 산업체와의 긴밀한 협력을 지속적으로 확대하며 현장 맞춤형 실무교육을 통해 스포츠·헬스케어 분야의 전문 인재 양성에 힘쓸 계획이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