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세종일자리경제진흥원이 운영하는 세종청년센터가 센터 사업 및 프로그램 참여자들의 경험과 이야기를 담기 위한 ‘2025년 세종청년센터 참여 수기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센터 사업 및 프로그램에 참여한 청년들의 다양한 사례를 수집하고, 현장에서 느낀 진솔한 경험담을 통해 청년들의 참여 의미를 더욱 널리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공모 분야는 총 3개 유형이다. ▲유형1은 세종청년센터 사업 및 프로그램 참여 청년, ▲유형2는 청년도전지원사업 참여 청년, ▲유형3은 청년성장프로젝트 참여 청년을 대상으로 하며, 1인당 1편만 응모할 수 있다.
참여 방식은 자유주제로, 2025년도 센터 사업 및 프로그램 참여 경험을 바탕으로 A4 1~4매(500자 이상)의 한글 파일 형식의 수기를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공모 접수는 10일 16시까지이며, 세종청년센터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수기와 함께 제출하면 된다. 센터 사업에 참여한 세종시 청년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참여자 모두에게는 세종청년마일리지 ‘세마일’* 20,000점이 적립되며, 부문별 ▲최우수 1명 ▲우수 1명 ▲장려 1명 등 총 9명을 우수 사례자로 선정한다. 시상은 17일 개최되는 센터 활동보고회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 청년의 시정 참여를 장려하기 위해 도입된 제도로, 참여 실적을 마일리지로 부여하고 이를 세종시 지역화폐(여민전)으로 지급
자세한 공모 요강은 세종청년센터 누리집(4242.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홍준 원장은 “청년들이 센터에서 경험한 내용 하나하나가 지역 청년정책을 풍부하게 하는 중요한 자산”이라며 “청년의 다양한 이야기가 모여 더 나은 청년 지원 환경을 만드는 데 기여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