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림복지진흥원,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서 '기후에너지환경노동위원장상'
산림복지진흥원,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서 '기후에너지환경노동위원장상'
  • 최형순 기자
  • 승인 2025.12.04 16: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림복지 매거진 ‘에코힐링’, 국회 기후에너지환경노동위원장상 수상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서 기후에너지환경노동위원장상 수상 기념사진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서 기후에너지환경노동위원장상 수상 기념사진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산림청 산하 공공기관인 한국산림복지진흥원(원장 남태헌)은 지난 3일 산림복지 매거진 ‘에코힐링’이 ‘2025년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대상’에서 ESG 부문 국회 기후에너지환경노동위원장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제35회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은 (사)한국사보협회가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 고용노동부가 후원하는 행사다. 또한, 인쇄·사보, 디지털·뉴미디어, 캠페인·콘텐츠 전략 등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매체를 평가하여 수상작을 선정한다.

 이번 수상은 기후위기 시대에 숲의 치유·휴양 기능을 산림복지 정책, 데이터, 국민사례 등을 기반으로 국민에게 쉽고 깊이 있게 전달하며, 산림복지의 ESG 가치를 콘텐츠 전반에 체계적으로 반영해 온 점을 높이 평가받은 결과이다.

  ‘에코힐링’은 산림복지 소식을 알리는 전문 매거진으로, 계절별 아름다운 숲의 모습과 다양한 산림복지프로그램, 산림복지 전문가 등 다양한 산림복지 정책과 사업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남태헌 진흥원장은 “이번 수상은 산림복지가 지향하는 환경적 책임과 사회적 가치를 국민에게 진정성 있게 전달하기 위해 노력한 결과”라며 “국민에게 매거진을 통해 산림복지 정책을 깊이 있게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