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리텍 대전, 대전-호치민 글로벌 캡스톤디자인 경진대회 개최
폴리텍 대전, 대전-호치민 글로벌 캡스톤디자인 경진대회 개최
  • 이성현 기자
  • 승인 2025.12.01 1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호치민 글로벌 캡스톤디자인 경진대회

[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한국폴리텍IV대학 RISE사업단은 베트남 호치민시에서 '2025 대전-호치민 글로벌캡스톤디자인 경진대회를 개최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경진대회는 대전 RISE사업의 일환으로 대전권대학 산학협의체 회원교 중심으로 한국폴리텍IV대학 대전캠퍼스와 호치민 재정경제대학교(UEF)가 공동 주관해 대전시, 대전시의회, 대전테크노파크와 호치민 CT그룹 등의 후원으로 역대 최대 규모인 대전권 12개 대학와 호치민 8개 대학 19개팀, 약 150여명이 참여했다.

이번 행사는 ‘지속가능한 도시생활 솔루션’을 주제로 지난 9월부터 양국 학생들이 글로벌 연합팀을 구성해 도시의 문제를 정의하고 해결방안을 제시하는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호치민 현지에서 경진대회를 통해 대전-베트남 학생간 글로벌 교류와 축제의 장으로 개최됐다.

경진대회에 참여한 한국폴리텍IV대학 대전캠퍼스 SAI SAFE팀과 메타트윈팀은 각각 남사이공폴리텍대학 및 호치민재정경재대학과 연합팀을 구성하여 대전테크노파크원장상 및 대전권대학 산학협의체 회장상을 수상했다.

또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연합팀을 구성한 남사이공폴리텍대학과 '국제협력 선도대학 육성․지원 사업'을 함께 참여하기로 잠정 합의했으며 호치민 기술대학교(HUTECH)와도 2026년 글로벌캡스톤경진대회 및 글로벌 산학 협력, 인재양성 등을 강화하기로 논의했다.

대전RISE 센터 관계자는 "단순한 학술적 경쟁을 넘어, 도시와 도시, 국가와 국가를 잇는 협력의 장이라는 점에서 큰 의미를 갖는다"면서 "이곳에서 맺은 우정과 경험을 통해 여러분이 진정한 글로벌 리더로 성장하고, 나아가 한국과 베트남을 잇는 든든한 ‘혁신의 다리’가 되어주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