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대전대학교(총장 남상호)는 한국정보산업연합회(FKII)가 운영하는 ‘2024 하반기 ICT 학점연계 프로젝트 인턴십 글로벌과정’에서 대전대 컴퓨터정보통신공학과 전희선(4학년) 학생이 최종 선발되어 오는 7월부터 6개월간 미국 실리콘밸리 ICT기업에서 인턴십을 진행하게 되었고 22일 밝혔다.
전희선 학생은 전국의 많은 대학생들이 지원한 가운데 뛰어난 코딩 능력과 열정으로 1차 서류심사와 코딩 테스트를 통과하고, 현지 회사와의 심층면접 등 치열한 경합 끝에 최종 10인에 선발되었다.
ICT 학점연계프로젝트 인턴십은 ICT 직무 중심의 프로젝트 인턴십을 수행(국내•글로벌)하고, 기업 및 대학(학생)의 인턴십 역량 제고를 위한 현실적인 지원 및 전주기적 관리•운영을 받는 프로그램이다.
한편 대전대학교 LINC3.0사업단은 한국정보산업연합회와 ICT 디지털 인재 양성 및 산학 협력 관계를 강화를 위해 지난 4월 업무협약 맺은 바 있다.
LINC3.0사업단 조현숙 단장(대전대 소방방재학과 교수)은 “대전대는 미래 사회를 이끌어갈 ICT분야의 디지털 인재 양성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꿈을 향해 도전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