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구 무상 대여 「창의인성 교구나들이」진행
교구 무상 대여 「창의인성 교구나들이」진행
  • 김남숙 기자
  • 승인 2018.11.01 13: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0여종 500여개 교구 무상 대여, 창의인성교육 활성화 기대

대전교육과학연구원(원장 배상현)은 오는 12월 말까지 대전 지역 공립유치원과 초․중학교를 대상으로 교구 무상 대여사업인 ‘창의인성교구 나들이’ 사업을 시범 실시한다고 1일 밝혔다.

교육과학연구원-창의인성교구 나들이

‘창의인성교구 나들이’는 대전교육과학연구원이 보유하고 있는 수학교구 및 놀이, 인성교육용 교구를 학교로 무상 대여하여 학생 참여 중심 수업 및 창의인성교육 활동에 활용하도록 지원하는 사업으로 학교의 교구구입 예산 절감 및 교실수업개선에 큰 도움이 될 것이다.

평소 교구를 활용한 수업을 하고 싶지만 예산이 없어 교구 구입이 어렵거나, 예산이 있어도 어떤 교구인지 시범 활용을 해보고 구입하고자 하는 경우 등 다양한 학교 현장의 목소리를 반영해 공문 없이 자료집계로 간편하게 신청하면 교구를 대여한다. 또한, 파손 교구에 대한 수리비나 책임을 요구하지 않음으로써 마음 편히 교구를 활용한 교육활동을 진행할 수 있다.

대여방법은 ▲ (월요일) 금주 대여가능 교구 목록 공지 확인 ▲ (화요일) 자료집계로 신청 ▲ (수요일) 대여학교 선정 안내 ▲ (목요일) 대여 ▲ (금요일) 전 주 대여교구 반납 등 1주 단위 사이클로 진행된다. 특히, 담당교사가 대전교육과학연구원으로 교구를 수령하러 오기 어려운 경우, 학교로 배송 서비스도 실시하도 있다.

현재 대전교육과학연구원이 보유하고 있는 교구 중 교육과정 연계 교구 60여 종을 선별하여 대여하며, 이후 학교의 요구 사항을 반영하여 새로운 교구를 구비하고 다수 요구 교구에 대하여 보유량을 확충하는 등 현장 맞춤형 지원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다.

대전교육과학연구원 배상현 원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학교 현장에서 마음껏 교구를 활용한 창의인성 교육활동을 펼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금년 말까지 시범운영을 통해 학교급별 요구를 파악하고 운영 방법 등을 더욱 개선하여 2019학년도에는 더 본격적인 교구 활용이 가능하도록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