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덕이노폴리스벤처협회(회장 박찬구)는 25일 유성호텔 킹홀에서 중소·벤처기업인 교류와 화합의날 ‘제6회 CEO DAY’행사를 개최했다.
박찬구 회장은 “대덕연구개발특구가 벤처 CEO의 진정한 벤처 정신과 철학이 살아있는 핵심 네트워크 클러스터가 될 수 있도록 대덕이노폴리스벤처협회의 사업을 강화시켜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제6회 CEO DAY’행사'는 대덕을 중심으로 어려운 시장 환경에서도 지역 경제발전 및 지역사회에 공헌한 중소·벤처기업인을 발굴 포상하여 한해의 노고를 격려하기 위함이다.
또한, 10월 25일의 발음이 CEO와 비슷한 점에서 착안하여 매년 지역 중소․벤처기업 CEO의 올바른 벤처문화 정착을 통한 지역 경제 발전 활성화 기여하고자 개최됐다.
올해에는 지역 후배 벤처기업인을 위한 사회적 공헌에 큰 기여에 감사한 마음을 모아 ㈜골프존뉴딘홀딩스 김영찬 회장에게 감사패를 증정했다.
‘2018 올해의 대덕인’ 수상자로는 ㈜모닝엔터컴 김수우 대표와 ㈜인스페이스 최명진 대표를 선정하여 지역 벤처기업의 성장 모델이 될 수 있도록 했다.
신규 창업벤처기업 소개시간에서는 (주)닥터랩 송영규 대표가 암치료 분야의 신기술인 광감각제의 물리·화학적 반응을 활용한 광역학 레이저치료 방식의 기술사업을 소개했다.

이어 (주)엘레판트 이진표 대표는 고방열 열계면 세라믹을 활용한 열전도와 절연 특성을 띄는 소재의 제조 및 응용기술 사업화를 소개했다.
‘창조 경영의 전도사’로 불리고 있는 코글로닷컴 이금룡 회장을 초청 제4차 산업혁명과 제4의 물결에 대한 특강을 실시했다.
이날 행사에는 (주)젬백스앤카엘 이익우회장, 대전테크노파크 최수만 원장, 한국무역협회 대전세종충남기업협의회 김경용 본부장, 서울프로폴리스(주) 이승완 대표, 앤스코(주) 이종포 대표, (주)나노하이테크 김병순 대표, 중소기업기술혁신협회 대전세종충남협의회 임상준 수석부회장, 대덕이노폴리스벤처협회 박상준 상근부회장, 대덕복지센터 이용한 소장 등이 참석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