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이 세종교육 정책 성과와 비전을 종합 정리한 세종교육백서를 발간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에 발간한 세종교육백서는 지난 3년간의 4대 정책방향으로 정리해 교육가족과 공유하고 정책 추진에 참고자료로 활용하고자 발간됐다.
백서는 크게 세 부분으로 구성됐다.
「제1부 한눈에 보는 세종교육」은 사진으로 보는 세종교육 3년, 세종교육정책 기본 방향, 교육청과 학교의 일반 현황 등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구성했다.
「제2부 세종교육 3년의 혁신」은 제1장 민주적 공동체로 성장하는 학교, 제2장 교수·학습 중심의 새로운 학교, 제3장 협력으로 상생하는 지역교육공동체, 제4장 현장 중심의 교육행정 체제 등 세종교육 4대 정책방향을 중심으로 56개 주요 목차를 선정하여 세종교육 3년의 혁신 성과와 비전을 심도있게 조명했다.
「제3부 세종교육 그 밖의 기록들」은 교육청과 학교의 주요 통계와 연도별 학교설립 현황, 세종교육대상 수상자 명단 등 세종교육 3년간의 유의미한 기록들을 수록했다.
최교진 교육감은 발간사에서 “이번 세종교육백서에 기록된 지난 3년간의 도약, 성공, 좌절의 교훈들은 우리 세종교육의 미래에 큰 밑거름이 될 것”이라며,
“세종의 학교에서 공부하는 것이 행복할 수 있도록 교육공동체와 함께 우리 아이들의 미래를 열어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