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교육학부모회 세종지부, "무상교복 현물로 지급하라"
참교육학부모회 세종지부, "무상교복 현물로 지급하라"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8.09.26 17:42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참교육학부모회 세종지부는 26일 보도자료를 통해 “무상교복 현물로 지급하라”고 성명서를 발표했다.

세종시와 세종교육청 그리고 세종시의회는 “하루빨리 무상교복에 대한 현물지급 조례 논의를 확정하고, 현금지급을 주장하는 일부 대기업 교복업체들의 외압에 회유 당하지 말라”는 것이다.

무상교복 지원은 교육의 공공성 강화 및 교육복지 실현, 학부모의 교육비 부담 경감에 기여하고 교복 구입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의 실현하는데 그 목적을 두고 있다.

하지만 “시의회를 통해 심심치 않게 들려오는 무상교복지원의 현금지원 논의는 교육복지의 본질을 훼손시킬 수 있어 상당히 우려스럽다”고 강조했다.

또한 “현금으로 지원할 경우 지급된 현금에 웃돈을 주고 대기업 교복을 구매하여 일명 브랜드 교복착용 학생들과 그렇지 않은 학생들 사이에 또다른 불평등이 초래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개별적으로 교복구매를 유도하게 되어 2015년부터 교육부에서 ‘교복 학교주관 구매’를 의무적으로 실시하도록 하고 있는 규정에도 맞지 않고, 현금지원은 과점상태인 교복업체가 교복 값 상승을 꾀해도 속수무책이라 본래 취지인 학부모 부담을 100% 해소하는데 적절치 못하다“고 강조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지영 2018-09-28 13:41:05
우리학교 주관구매 낙찰 업체는 스마트, 내친구는 엘리트인데 무슨소리 하고 있나요,알아보고 말씀하셔야 하는데 ,참교육학부모회세종지부는 다른 지역에 사시나봐요, 참교육학부모회세종지부가 말씀하시는 브랜드는 어떤 브랜드를 말씀하시는건지, 지역경제 활성화 참교육학부모회세종지부라는 새로나온 교복브랜드, 왜 세종시 시민이 낸 세금으로 왜 니들이 생색내는건지 내 세금 통장으로 보내주세요, 두발도 자율화 시대에 왜 교복은 주는대로 입어야 하는거야, 공산주의야 그럼 군복이야 말도 많은데 교복착용 폐지하고 자율화 하세요. 세금 축내지말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