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권 AG 공동유치 '첩첩산중'
충청권 AG 공동유치 '첩첩산중'
  • 김용우 기자
  • 승인 2019.02.18 16: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야권, 거센 반발 속 정의당 "선행절차 어길시 철회 활동" 경고

충청권 4개 시·도의 2030 아시안게임 공동유치 추진 합의가 시작 전부터 난항을 겪고 있다.

정의당 대전·세종(준)·충남·충북 4개 시·도당이 18일 대전시청 북문 앞에서 충청권 2030 아시안게임 공동유치와 관련 합동 기자회견을 열고 시민 의견 수렴 필요성을 강조했다.

최근 AG 유치 합의 발표 이후 야권의 잇따른 반발에 추진 동력을 잃게 될 위기에 처한 것.

앞서 한국당과 미래당은 성명을 통해 반대 입장을 표명한 뒤 공동유치 철회를 촉구한 바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18일 정의당 충청권 시·도당도 공동유치에 대해 "시민과의 소통이 없는 졸속행정"이라며 반발하고 나섰다.   

정의당 대전·세종(준)·충남·충북 4개 시·도당은 이날 오후 대전시청 북문 앞에서 합동 기자회견을 열고 시민 의견 수렴 필요성을 강조했다.

이들은 “충청권 광역단체장들은 지난 7일 업무협약 체결에 이어 11일 문화체육관광부에 정부지원을 공식 건의했다. 일사천리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며 “시민 의견은 안중에도 없다는 듯 졸속으로 진행하고 있다. 소통 없는 일방행정의 표본”이라고 유감을 표했다.

이어 “(아시안게임은) 막대한 지방재정 지출이 예상됨에도 세부계획이 없다. ‘1조 2,000억 원을 4개 시·도가 3,000억 씩 나눠 개최하겠다’는 단순한 계산만 제시하고 있다”면서 “아시안게임으로 인한 시민 부담이 충분히 공개되지 않았다”고 지적했다.

특히 아시안게임 유치를 위한 선행절차를 제시하기도 했다.

선행절차로는 ▲ 기존시설을 활용한 규모 최소화 ▲ 객관적인 경제성 분석과 분석결과 공표 ▲ 시민 의견 수렴 등을 제시했다.

4개 시·도당은 “반대를 위한 반대가 아니다. 선행절차가 제대로 이행된다면 아시안게임 유치에 적극 협력하겠다”며 “선행절차를 이행하지 않을 시 유치 철회 활동에 가장 앞장서겠다”고 경고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