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명숙 도의원, "충남도 경제정책, 양극화 초래"
김명숙 도의원, "충남도 경제정책, 양극화 초래"
  • 내포=김윤아 기자
  • 승인 2019.01.21 16: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업, 비정규직 청년에 희망 줘야"

충남도의 주요 경제지원 정책이 빈익빈 부익부의 양극화를 초래 한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김명숙 의원(청양, 민주)

충남도의회 김명숙 의원(청양)은 21일 열린 제309회 임시회 1차 본회의에서 5분 발언을 통해 충남형 청년통장지원과 소상공인 사회보험료 지원사업에 대한 수혜자별 불평등 문제를 꼬집었다.

김 의원에 따르면 도는 청년일자리대책의 일환으로 2년간 월 10만원 씩 저축 시 260만원을 현금으로 지원하는 ‘충남형 청년통장 지원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충남에 주소를 두고 있거나 충남 소재 대학을 졸업한 만18세부터 34세까지의 월 250만원 미만의 급여를 받는 중소기업 재직자 중 정규직에 대해 연 60만원의 복지카드 포인트가 지급되는 사업이다.

김 의원은 “27만 1천여 명의 비정규직 청년과 1만 7천여 명의 실업청년은 지원대상에서 빠져 심각한 불평등을 초래한다”고 지적했다.

이에, 이러한 불평등을 해결하기 위해 충청남도는 올해부터 도내 소상공인 중 정부의 두루누리사업에 가입한 사업주들에게 국민연금 등의 4대 사회보험료 지원을 위해 도비 158억여 원 및 15개 시•군비 157억여 원 등 총사업비 315억원을 편성했다.

충남 전체 소상공인 35만명 중 정부로부터 일부 지원받고 있는 2만 3천여명에게 4대 보험료 차액을 3년간 전액 지원하게 되나, 1인 사업장 내지 10인 이하의 비정규직 직원을 고용하는 소상공인 및 직원들은 전혀 혜택을 받지 못한다는 지적이다.

김 의원은 “중소기업의 정규직 청년들에게 더 안정적인 직장을 만들어 주는 것도 필요하지만 그보다 더 시급한 일은 일자리가 없는 실업청년과 비정규직으로 근무하는 청년들에게 충남도가 희망의 실타래가 되어주는 정책을 만들어야 한다”고 주장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