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티즌, 선수선발 조작 '논란'
대전시티즌, 선수선발 조작 '논란'
  • 김용우 기자
  • 승인 2019.01.21 15: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야3당 "철저한 조사 및 재발 방지 대책 마련해야" 맹공

대전시티즌이 공개 선수선발 과정 중 특정 선수에게 평가 점수를 조작했다는 의혹이 제기되면서 지역 정치권이 일제히 비판하고 나섰다.

대전시티즌 선수선발 공개테스트 포스터

더불어민주당 대전시당을 제외한 야3당은 성명서 및 논평을 내고 재발 방지를 촉구했다.

자유한국당 대전시당은 지난 20일 성명서를 통해 “그동안 대전시티즌은 1부 리그 승격 좌절에 따른 김호 사장의 사퇴 요구과 이사와 감사 무더기 사퇴 등 잡음이 끊이지 않고 이어져 오면서 시민들의 외면을 자초 했다”고 지적했다.

이어 “대전시티즌 구단주인 대전시는 선수선발 비리와 관련해 엄청난 규모의 시민 혈세가 지원되고 있는 만큼 비리조사 전 과정에 대해 팬과 시민들에게 투명하게 공개 하고, 사실로 밝혀지면 사법기관에 고발조치 등 엄벌에 처해 다시는 이런 비리가 재발되지 않도록 해야 한다”고 경고했다.

바른미래당 대전시당은 21일 논평을 통해 대전 시티즌의 구단주인 허태정 시장의 책임론을 꺼내들었다.

미래당은 “선수 선발 과정에서 탈락한 청년들에 가슴에 대못을 박은 허 시장은 입장을 밝혀야 할 것”이라며 빠른 결정을 통해 논란을 수습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또 “허 시장은 즉각 대전 시민에게 진실을 밝히고 사과해야 할 것”이라며 “책임자 처벌과 재발방지를 위해 개선책을 마련하라”고 볼륨을 높였다.

정의당 대전시당도 21일 “지난 한 해에만 본예산과 추경을 통해 대전시민의 혈세 95억 5천만원을 지원받은 대전시티즌이 대전 시민의 애물단지라 지탄받는 것도 무리가 아니”라고 쓴소리를 내 뱉었다.

그러면서 “이제 구단주인 허태정 대전시장이 나서 바로잡을 때”라며 “대전시는 제기된 문제들에 대해 철저히 조사하고 과정과 결과를 시민들에게 투명하게 공개할 것"을 요구했다.

이날 대전시도 대전시티즌에 대한 감사에 착수할 것으로 알려져 공개테스트 과정 중 '청탁’ 여부를 가려 낼 전망이다. 

한편 대전시티즌은 지난 12월 공개테스트를 통해 신인선수를 선발하며 특정 선수에게 점수를 몰아주거나 심사위원의 채점표가 사후에 조작되는 등 물의를 일으켜 공분을 샀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