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덕구, 2년 연속 ‘민원서비스 전국 최우수’ 선정
대덕구, 2년 연속 ‘민원서비스 전국 최우수’ 선정
  • 김남숙 기자
  • 승인 2019.01.21 14: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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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년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서 최우수 등급인 ‘가’ 등급 받아

대전 대덕구(구청장 박정현)가 행정안전부가 실시한 2018년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서 최우수 등급인 ‘가’ 등급 기관으로 선정됐다고 21일 밝혔다.

대덕구, 2년 연속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전국 최우수 기관 선정

전국 67개 자치구 중 7개 자치구가 가 등급에 선정됐으며, 대전시 자치구 중에서는 대덕구가 유일하다.

이번 평가는 2017년 10월 1일부터 2018년 9월 30일까지 평가대상기관의 민원제도 운영 및 민원처리전반에 대해 3개분야, 5개항목, 23개 지표로 평가했으며, 평가 분야별 점수를 합산해 5단계 평가등급(가등급 ~ 마등급)을 부여했다.

평가대상기관은 중앙행정기관 44개, 시도교육청 17개, 광역지자체 17개, 기초지자체 226개 등 총 304개 기관으로 민원행정 관리기반, 민원행정 운영 및 활동, 민원처리 성과 3가지 분야에 대해 서면평가와 현장평가를 병행 실시됐다.

박정현 대덕구청장은 “2018년 8월부터 대덕구 민원행정 기본시책으로 친절․신속․정확을 모토로 한 즉각행정, 바로행정, 주민감동 민원행정 실행 결과 좋은 평가를 받은 것 같다”며 “앞으로도 주민이 원하는 민원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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