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성구, 마을학습공동체 활성화 ‘앞장’
유성구, 마을학습공동체 활성화 ‘앞장’
  • 김남숙 기자
  • 승인 2019.01.21 13: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배움사랑방 모집, 다음달 19일까지 15개소 선정

대전 유성구(구청장 정용래)는 오는 28일부터 내달 7일까지 주민주도로 운영하는 마을 학습소통공간인 ‘배움사랑방’을 공개모집한다.

꿈살림사랑방 난타 단체사진

모집대상은 7인 이상 주민의 상시학습과 마을 사랑방 역할이 가능한 학습소통공간으로, 이러한 공간과 운영진을 확보한 대표자가 신청할 수 있으며, 방문‧Fax‧우편‧전자메일을 통해 접수 가능하다.

구는 기존 배움사랑방 중 유지되는 7개소를 제외한 8개소를 신규 모집해 총 15개소를 운영 지원할 계획이다.

선정된 배움사랑방에는 주민들이 원하는 프로그램 및 학습공동체를 지향하는 프로그램으로 3월부터 상‧하반기 각 3개 강좌 및 여름방학 특강 2개 강좌에 대해 강사수당이 지원되며, 신규사랑방에는 마을의 학습소통공간을 상징하는 엠블럼(현판)이 수여된다.

한편 지난해 배움사랑방에서는 마을체험 문화해설, 식탁 위의 세계사, 마을이 학교다 등 120여 개 프로그램에 1,500여 명의 주민이 참여해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특히,『놀Go, 배우Go, 함께 하GO! 얼쑤!』배움사랑방 축제를 열어 다함께 즐기며, 마을주민 간 소통과 화합하는 기회를 제공하기도 했다.

배움사랑방은 서류심사 및 현장 방문심사를 거쳐 내달 19일 최종 선정되며, 자세한 사항은 유성구평생학습원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전화(☎601-6565)로 문의하면 된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