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범계 의원 또 ‘대리해명’
박범계 의원 또 ‘대리해명’
  • 김용우 기자
  • 승인 2018.12.19 19: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시장 경선 개입 등 의혹에 비서관 "박 의원과 무관"

박범계 국회의원(대전 서구을)이 또 다시 '대리해명'으로 일관하고 있다.

박범계 의원 / 충청뉴스 김용우 기자

최근 김소연 대전시의원(서구6)이 제기한 각종 의혹에 대해 또 다시 박 의원 본인이 아닌 보좌진이 해명하고 나선 것.

박 의원은 앞서 지방선거 금품요구 의혹과 관련해서도 문병남 보좌관을 비롯해 김신웅·서다운 서구의원 등이 적극적인 해명에 나서며 사건의 본질을 흐렸다는 지적을 받았다.

하지만 이번에도 보좌진에게 공을 넘겨 책임 회피로 보여질 수 밖에 없다는 게 지역정가의 시각이다.

지난 18일 김 시의원은 기자간담회에서 "3월부터 4월까지 진행된 광역·기초단체장 후보 경선 당시 박범계 의원 보좌관 출신인 변씨 등이 권리당원 명부를 활용해 특정 대전시장 및 대덕구청장 후보를 도왔다"고 박 의원과의 연관성을 드러낸 바 있다.

그러자 더불어민주당 박범계 의원실 박수빈 비서관은 19일 정치부 기자들에게 문자를 통해 당원명부 유출과 대전시장, 대덕구청장 후보 경선 개입 의혹에 대해 적극 해명했다.

박 비서관은 “당원명부는 방차석 의원이 저에게 가져온 입당원서 정리 파일”이라며 “본인(방 의원)이 엑셀작업 등을 못하니 제가 컴퓨터 작업을 해서 준다고 했던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이후 방 의원의 실질적 사무장 역할을 하고 있던 변씨가 요청을 해와 본인은 방 후보와 상의가 된 부분인지 확인하고 위 파일을 전달한바 있다”며 “이와 같은 사실을 검찰조사에서도 진술했고, 박범계 의원과는 무관한 일”이라고 못 박았다.

그러면서 “박 의원은 대전시장, 대덕구청장 경선에 관여한 사실이 전혀 없다”며 “지난 3월 25일 페이스 북에 박 의원이 ‘엄정한 중립’을 밝히며 후미에 시구의원, 출마예정자들은 ‘자신의 정치적 판단에 따라 자유롭게 선택’ 하라고 밝힌바 있다”고 정면 반박했다.

현재 지역정가에선 박 의원이 각종 의혹에 대해 떳떳하다면 본인이 직접 취재진 앞에 서야한다는 여론이 강해 그의 향후 제스처에 이목이 쏠리고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