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완주 의원, 국정감사 NGO모니터단 우수의원 선정
박완주 의원, 국정감사 NGO모니터단 우수의원 선정
  • 김거수 기자
  • 승인 2018.12.19 16: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민국 경제의 뿌리인 농어업을 살리는 일에 일로매진할 것"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더불어민주당 간사로 활동하고 있는 박완주 의원(충남 천안을)이 국정감사 NGO모니터단이 평가한 ‘2018년도 국정감사 국리민복상(우수국감의원)’에 선정됐다.

더불어민주당 박완주 의원(천안을)

박완주 의원은 올해 국정감사에서 ‘농어민의 소득향상’을 위한 정부정책 점검과 대안제시에 주력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박 의원은 올해 국정감사에서 농업 직불제 개편, 무허가축사 구제방안 모색, 쌀 고품질 품종개발, PLS 전면시행을 앞둔 정부의 준비상황 점검, 수산자원 회복 대책 등 농어민 소득향상과 안전한 먹거리 공급을 위한 정책점검에 집중했다.

박 의원은 “이번 국정감사에 농어민의 소득향상이 대한민국 경제의 뿌리를 튼튼히 키우는 토대가 될 것이라는 자세로 임했다”면서, “국감 우수의원으로 선정돼 매우 영광스럽고 보람을 느낀다”고 밝혔다.

박 의원은 또 “국정감사가 끝이 아닌 새로운 시작인만큼, 지적한 사항은 반드시 법, 예산, 제도개선으로 뒷받침하면서 농어업인들의 삶의 질 개선을 위해 일로매진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20년 전통의 국정감사 NGO모니터단은 온·오프라인에서 1천여명의 모니터 위원과 각 분야 전문가들인 평가위원들이 국정감사의 전 과정을 종합적으로 점검하고, 정밀한 평가를 통해 우수국감의원을 선정해 오고 있다. 시상식은 오는 12월 27일(목) 오후 6시 국회 헌정기념관 대강당에서 개최된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