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밭대, 글로벌기업 지멘스와 SMSCP 인증교육기관 협약
한밭대, 글로벌기업 지멘스와 SMSCP 인증교육기관 협약
  • 김윤아 기자
  • 승인 2018.11.21 15: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차 산업혁명 선도할 스마트팩토리 전문기술인력양성 협력

국립 한밭대학교(총장 최병욱)는 21일 대학본부에서 독일의 Industry 4.0을 이끌고 있는 글로벌기업 SIEMENS와 SMSCP 인증교육기관 운영을 위한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지멘스 협약식

SMSCP(SIEMENS Mechatronic Systems Certification Program)은 전세계 18개국에서 인정되는 스마트팩토리 분야 국제공인자격증이며 국립 한밭대학교는 국내 4년제 대학으로는 처음으로 인증교육기관 협약을 맺는 대학이 되었다.

이번 협약체결을 통해 한밭대는 사회맞춤형 산학협력 선도대학(LINC+) 육성사업 및 4차 산업혁명 혁신선도대학의 핵심 분야인 스마트팩토리 분야에서 교육인프라, 교육과정개발 등에서 SIEMENS와 긴밀하게 협력함으로써 스마트팩토리 분야 선도대학으로 자리매김 하게 된다.

SMSCP 교육은 대학 내 스마트팩토리 교육 플랫폼을 통해 인증 강사 및 산업현장경험이 풍부한 전문가들이 교육에 참여하고, 학생들은 스마트팩토리 관련 집중 실습을 통해 전문기술을 습득하고 이를 취업과 연계하는 방법으로 추진될 예정이다.

협약식에서 최병욱 총장은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산업구조 변화에 따른 스마트팩토리 분야 전문 기술인력 양성의 중요성이 더욱 부각되고 있다”고 강조하고, “한밭대는 우리지역 유일의 4차 산업혁명 혁신선도대학으로서 사회적 요구에 적극 부응할 것”이라고 밝혔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