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시청소년지원센터, “너의 소중한 꿈을 응원해!”
논산시청소년지원센터, “너의 소중한 꿈을 응원해!”
  • 조홍기 기자
  • 승인 2018.11.21 13: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꿈드림 청소년 수료식 개최

충남 논산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지난 20일 청소년수련관에서 중·고등학교 졸업학력 검정고시에 합격한 꿈드림 청소년 21명을 대상으로 수료식을 가졌다.

수료식 모습

이번 수료식은 학교를 떠나 졸업식을 할 수 없는 학생들이 검정고시 합격을 축하하며, 그 간의 꿈드림 활동을 기념하고 서로 격려하는 의미로 진행돼 더욱 뜻깊었다.

꿈틔움 멘토단, 가족들이 함께 참석해 자리를 빛냈으며 2018년 한 해 동안 열심히 활동한 영상을 감상한 한 학부모는 눈시울이 붉어지기도 했다.

수료식에 참석한 한 청소년은 “많은 사람들이 학교 밖 청소년에 대해 부정적인 선입견을 갖고 있는데 꿈드림을 통해 비슷한 고민을 가진 친구들과 소통하며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었다”며 “스스로 진로를 개척하는 기회가 생겨 기쁘고 수료증과 표창장을 받으니 뿌듯하고 성취감이 느껴진다”며 감사함을 표했다.

수료식에 함께한 황명선 논산시장은 “이번 논산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수료식은 올 한 해 우리 청소년들의 노력을 보상받을 수 있는 시간”이라며, “앞으로 꿈드림 청소년들이 자신감을 갖고 역량을 발휘해 새로운 꿈을 펼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논산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관내 만9세~24세 학교 밖 청소년이면 누구나 참여가능하며, 학업복귀를 위한 검정고시 지원 및 자격증 취득을 통한 사회진입 등을 돕고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