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의회, 사회단체 애로사항 해결방안 모색
서산시의회, 사회단체 애로사항 해결방안 모색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8.07.20 22: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산시 사회단체협의회 운영에 따른 애로사항 청취

서산시의회(의장 임재관)는 19일 의회 간담회장에서 사회단체협의회와의 간담회를 개최했다.

서산시의회 임재관 의장, 이연희 총무위원장, 안효돈 산업건설위원장 사회단체협의회 /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간담회는 임재관 의장, 이연희 총무위원장, 안효돈 산업건설위원장과 집행부 관련 부서장이 함께한 가운데 서산시 사회단체협의회 운영에 따른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해결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전국아파트연합회 서산지회는 △아파트 관련 민원, 건의사항 등의 신속 처리를 위한 주택과 신설 △노후 서민아파트 공용부분 자부담 면제 등을 건의했다.

신체장애인복지회 서산시지부는 △장애인 가요제 연중 개최 △장애인 쉼터 지원 강화를, 한국법무보호공단 서산시위원회는 △출소자 합동결혼식 및 노후주택 집수리 예산지원 등을 요청했다.

서산시 사회단체협의회 이원식 회장은 “오늘 간담회 자리를 마련해주신 임재관 의장님과 서산시의회에 감사드린다”며 “서산시 집행부와 시의회뿐만 아니라 시민단체도 서산시 발전을 위해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다짐했다.

임재관 의장은 “지역민을 하나로 묶어주는 매개체이자 행정과 시민 사이의 가교역할을 부탁드린다”며 “오늘 논의된 사안은 집행부와 함께 면밀히 검토하여 시정에 반영 될 수 있도록 의회도 적극 노력하겠다”고 약속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