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대병원 비뇨의학과 나용길 교수 감사패 받아
충남대병원 비뇨의학과 나용길 교수 감사패 받아
  • 송연순 기자
  • 승인 2018.07.20 09: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비뇨기과학회·대한비뇨기과학재단...해외 봉사활동 공로

충남대학교병원 비뇨의학과 나용길 교수가 19일 대한비뇨기과학회 및 대한비뇨기과학재단(회장 및 이사장 천준)으로부터 해외의료 봉사활동에 대한 공로로 감사패를 받았다.

대한비뇨기과학회 및 대한비뇨기과학재단 천준 회장 및 이사장으로부터 감사패 받는 나용길 교수(왼쪽),

대한비뇨기과학회와 스와질랜드 보건부는 2016년 스와질랜드 보건향상을 위한 MOU를 체결하고, 비뇨의학과 교수팀들이 매년 2회씩 스와질랜드 정부병원을 방문해 비뇨기질환으로 고통 받는 현지 주민들을 대상으로 진료와 수술을 진행해오고 있다. 스와질랜드는 아프리카대륙 남부에 위치한 인구 150만의 작은 나라이며, 의과대학이 없어 우리나라의 NGO단체인 국제교류협력단이 의과대학을 설립하기 위한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충남대병원도 스와질랜드 간호대학생들의 병원실습을 지원하고 2016년에는 5만 달러 상당의 수술기구 및 체외충격파 쇄석기를 기부한 바 있다.

나 교수는 이 프로젝트에 초기부터 참여해 매년 직접 봉사팀을 꾸려 스와질랜드의 비뇨의학과 환자들을 치료하는데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감사패를 받았다.

그는  “앞으로도 선천성 소아기형 환자들도 수술할 수 있도록 소아비뇨의학과 전문의들도 보강해서 계속 봉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