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홍묵 계룡시장, 계룡대실지구 내 이케아 예정부지 현장방문
최홍묵 계룡시장, 계룡대실지구 내 이케아 예정부지 현장방문
  • 조홍기 기자
  • 승인 2018.04.20 14: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케아코리아 임원진과 현장 방문 및 업무협의

계룡시(시장 최홍묵)는 20일 이케아코리아 부동산개발부 존 프라우엔펠더(Jon Frauenfelder) 상무와 장일주 이사 등 임원진들이 이케아 계룡점 예정지인 계룡대실지구의 공사 현장을 방문했다고 밝혔다.

최홍묵시장 이케아코리아 임원진과 현장 방문

최 시장은 이날 현장을 찾아 2018년 하반기 준공을 목표로 사업추진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계룡대실 도시개발사업의 진행상황과 하대실 도시개발사업, 농소지구 도로개설사업 등을 이케아 측과 공유하며 향후 협력관계에 대한 논의를 나누었다.

이날 이들은 계룡시와 이케아간 상생발전 방안과 지역경제 활성화, 인허가 절차 간소화, 주변 개발사업 및 도로개설, 2020 계룡군문화엑스포 개최 등 향후 계획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최홍묵시장 이케아코리아 임원진과 현장 방문

이어 최 시장과 존 프라우엔펠더(Jon Frauenfelder) 상무는 사업현장을 둘러본 후 주변 기반시설과 도로 진‧출입로 설치 방안 등 건축 착공시 반영할 부분들을 꼼꼼히 살펴보았다.

시는 이케아 계룡점의 개점이 성공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도록 적극적인 행정지원과 지역 상생발전 방안 구상, 주변 기반시설 정비, 교통망 등 각 분야별로 개점 준비에 만전을 기할 계획이다.

이케아 계룡점은 2016년 10월 계룡대실 도시개발구역내 유통시설용지를 한국토지주택공사와 토지매매 계약을 체결하고 계약금 및 1, 2차 중도금을 납부했으며, 지난 4월 13일 3차 중도금 70억 7000만원을 납부하는 등 입점을 본격 준비 중에 있다.

최홍묵시장 이케아코리아 임원진과 현장 방문

최홍묵 시장은 “이케아 출점 시 지역경제 활성화는 물론 개발 기대와 인구유입 효과, 고용창출, 방문객 및 외자유치 등 그동안 계룡시에 없었던 획기적인 성과가 기대된다”며, “앞으로 이케아 개점의 원활한 진행을 위해 이케아 측과 지속적인 소통을 통해 2020년 계룡군문화엑스포 개최시 이케아 계룡점이 개장할 수 있도록 행정력을 집중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케아 유치는 대실지구개발사업의 토지분양에 활력을 불어 넣고 있으며, 금암·엄사지구 등 주변 지역 개발과 입점 대실지구의 아파트 분양 활성화에도 긍정적인 효과를 미치고 있다.

아울러, 계룡시는 인구 7만의 자족도시 건설을 위해 매진하고 있는 가운데 양질의 일자리 공급을 위한 우수기업 유치와 주민 편의시설 및 사회기반시설 확충 등 정주여건 개선에 적극 나서고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