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중로 바른당 세종 위원장, ‘드론봇 전투발전 콘퍼런스’ 지원
김중로 바른당 세종 위원장, ‘드론봇 전투발전 콘퍼런스’ 지원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8.04.02 2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래전(戰) 대비하여 드론봇 전투체계의 비전과 활용 방안 다뤄

3일부터 5일까지 육군 미래전(戰) 능력을 확보하기 위한 드론봇 전투발전 콘퍼런스'가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열린다.

김중로 세종시당 위원장 /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이번 콘퍼런스 바른미래당 세종시당 위원장 김중로 의원이 지원하고 육군교육사령부가 주관하는 것으로 정부 기관 및 軍∙民∙産∙學∙硏 28개 기관, 2500여 명이 참석하여 미래전(戰)을 대비하여 드론봇 전투체계의 비전과 활용 방안을 종합적이며 심도 있게 다루게 된다.

국회 국방위원회 간사이자 최우수연구단체인 미래안보포럼의 대표 의원 김중로 의원은 “육군의 미래를 준비하는 첫걸음을 국토균형발전의 시발점인 세종시에서 개최하는 것에 큰 의의를 두고 노력해왔다.”라며 소회를 밝혔다.

그러면서 “이번 콘퍼런스는 미래 전투체계에 대한 혁신적인 발전을 확인하며 대한민국 육군이 세계적으로 4차 산업혁명 전장을 선도하는 초석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또한 “드론봇 기술 적용에 따라 저출산과 국방개혁으로 인한 전력 공백 문제를 일부 해결할 수 있어 국민적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 1일 차에는 ‘육군 드론봇 전투체계 비전과 운용개념, 발전계획’ 주제로 항공우주연구원 국방기술품질원, 방사청, 교육사령부, 서울미디어대학교, 등이 논의에 참여한다.

▲ 2일 차에는 ‘드론봇 전투체계의 전술적 제한사항 및 극복대책 방안’을 주제로 국토교통부 UTM사업단, 육군사관학교 교수부, 충남대 위성항법센터 등이 참여하여 의견을 제시한다.

▲ 3일 차 일정은 ‘드론 분야 신기술 및 첨단 상용기술의 군사적 활용방안’에 대해 한국로봇산업협회, 대한항공, KIST 등의 발제로 이루어진다. 최종적으로 교육 사령부는 3일간 논의된 내용을 토대로 집단지성의 결과물을 종합 발표할 계획이다.

콘퍼런스 기간 중 실내 기획전시장에서 150여 점의 첨단 장비 전시 및 시연 등이 있으며, 야외 활동으로는 3일 오후 1시 ~ 2시30분 세종호수공원에서 진행될 드론 ‘군집비행’, ‘편대비행’, ‘전술 비행’과 제2주차장 일대에서 ‘기동 로봇시연’과 ‘협동 로봇’, ‘경전투용 다중로봇’, ‘초소형 무인기’ 시연 등 시민들의 다채로운 참여 또한 준비되어 있다.

다음 하반기 콘퍼런스는 김중로 바른미래당 세종시당 위원장 주관으로 국회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